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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전기차 모델’ 광저우 국제모터쇼 세계 최초 공개

모비티 2021. 11. 22.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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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전기차’ 세계 최초 공개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내연기관 GV70의 파생 모델입니다. 기존의 내연기관을 이용한 전기차 2 번째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내연기관 GV70 모델의 실내 거주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전기차의 뛰어난 동력성능과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이번 광저우 모터쇼에서는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동화 방향성, 디자인 설명과 중국 시장 전략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실내

GV70 전동화 모델은 기존 GV70의 역동적인 외관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를 계승하면서 전동화 SUV 모델만의 차별화된 요소를 더했습니다.

전면부 그릴은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지-매트릭스 패턴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제네시스 G80전동화 모델과 마찬가지로 그릴 상단에 위치한 충전구는 닫았을 때 충전구의 경계가 드러나지 않아 그릴의 일부처럼 보이도록 구성했습니다. 충전구 안쪽에는 ‘두 줄’의 크롬 장식을 적용해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을 부여했습니다.

측면부는 전동화 모델 전용 19인치와 신규 20인치 전용 휠을 적용했으며 후면부는 배기구를 없앤 대신 넓고 간결한 수평 형태의 범퍼를 배치했습니다.

또한 이번 GV70 전동화 모델 공개 행사에서 ‘아타카마 코퍼 매트’ 외장 컬러를 적용한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내장 색상으로 ‘글레이셔 화이트’ 컬러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실내 공간은 센터 터널을 낮춰 2열 거주성을 개선하는 등 기존 GV70 모델과 동등한 수준의 2열 공간을 확보해 경쟁력 있는 실내 공간을 갖췄습니다.

럭셔리 전동화 모델인 만큼 보다 정숙한 실내와 부드러운 승차감 또한 GV70 전동화 모델만의 특징입니다.

 

고급 중형 전동화 SUV의 새로운 기준

GV70 전동화 모델은 역동적인 럭셔리 전기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부스트 모드를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77.4 kWh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400km 이상*이며, 350kW급 최근 적용되고 있는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AWD(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합니다.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60kW(부스트 모드시),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GV70 전동화 모델은 보다 역동적인 럭셔리 전기차 경험을 위해 부스트 모드를 적용했는데요. 순간적으로 최대 출력을 증대 시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5초 만에 도달합니다. 

또한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 Disconnector Actuator System)을 탑재해 2WD와 AWD 구동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함으로써 동력손실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주행합니다. 복합 전비는 19인치 타이어 기준 4.6km/kWh입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SUV 모델인 만큼 브랜드 최초로 e-터레인 모드를 탑재해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주행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은 차량의 구동용 모터와 인버터를 활용해 일반 충전기에서 공급하는 400V 전압을 차량 시스템에 최적화된 800V로 승압해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별도의 컨버터 없이 800V의 초고속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400V의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모든 기술을 적용하다. 

GV70 전동화 모델에는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전기차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V2L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높은 3.6kW의 소비전력을 제공,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전자기기를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회생 시스템 2.0은 전방 교통 흐름 및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이용해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로 교통량에 맞춰 회생 제동량을 높이거나 낮춰, 최적의 에너지 재생을 도와줍니다.

i-페달(Intelligent Pedal) 모드는 가속 페달만을 이용해 가속 및 감속, 정차까지 가능한 주행 모드입니다. 패들 시프트 조작을 통해 가장 강한 회생제동 단계를 선택할 경우 활성화해 원-페달 주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회생제동을 극대화함으로써 주행거리 증대를 도와줍니다.

또한 제네시스는 GV70 전동화 모델에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ANC-R, Active Noise Control-Road)을 적용해 브랜드 최고 수준의 정숙성을 확보했습니다. 4개의 센서와 8개의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 소음을 측정하고 분석하는 동시에 반대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하여 소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춥니다.

아울러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하여 노면 정보를 미리 인지하고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GV70의 상품성과 전동화로 더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중국시장에서의 활약도 기대가 됩니다. 

글/ 맨투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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