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크 여행의 공존 모비티

자동차

기아자동차 로고가 KIN으로 바꿨다고?

모비티 2021. 1. 9. 00:34
반응형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새롭게 공개한 기아자동차

송도에서 보여준 KIA의 새로운 브랜드로고 행사

 

그동안 꾸준히 노출되었던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슬로건을 선보이며, 새로운 EV와 수많은 재설계된 모델들의 맹공을 펼치기 위한 준비를 하면서 한국 자동차 회사에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어제 알렸습니다.

 

 

 

기아차는 인천 송도에서 열린 라이브 스트림 행사에서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새로운 로고를 멋있게 선보였습니다.

동기화된 디스플레이와 303개의 파이로 드론들은 기아차의 새로운 시대를 기념하기 위해 수백 개의 불꽃을 쏘아올렸고, 무인 항공기가 동시에 불꽃을 발사하는 것으로 기네스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새로운 로고 기아자동차 로고는 어떤 디자인?

기아차는 새 로고는 '거의 모든 사업 측면을 개혁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리더십 위치를 확립하려는 야망'을 대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손으로 쓴 서명(사인)을 닮은 이 로고는 "대칭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동차 산업의 자신감을 보여주면서 영감을 주는 순간을 가져오겠다는 의지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그것은 확실히 기아차의 낡고 영감을 주지 않는 검은색 타원형 로고보다 더 현대적으로 보이고 앞으로 나올 EV 모델들최신 모델에 적용되었을때, 브랜드의 새로운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언어를 더 잘 반영하는 느낌입니다.

신규 로고는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균형(Symmetry)과 리듬(Rhythm), 그리고 상승(Rising)의 세 가지 디자인 컨셉으로 개발됐었다고 합니다.

 

 

새로운 기아자동차의 슬로건과 라인업은?

 

완전히 새로운 로고와 더불어 기아차는 기존의 "더 파워 투 서프라이즈" 슬로건을 대체한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이라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습니다.

슬로건을 비롯해 보다 자세한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 등은 오는 15일(금) 오전 9시부터 기아자동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될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New Kia Brand Showcase)’를 통해 발표할 계획입니다. 

 

 

 


기아차의 브랜드 전략과 향후 모델 라인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한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기아차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27년까지 기아차 라인업에 합류할 7개 신형 전용 전기 모델 중 첫 번째 모델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로 출시될 K8에서 부터 새로운 로고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차량들도 바꿔서 빨리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