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크 여행의 공존 모비티

자동차

테슬라 모델 S, X 결국 리콜

모비티 2021. 1. 18. 08:30
반응형

테슬라 모델 S와 X 리콜

미국 교통안전국에서는 결국 터치패널 문제가 발생한 모델S와 모델X 리콜을 요구했습니다.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이 이번 주 초 Tesla에 터치 스크린에 결함이 있으며 수많은 안전 위험을 초래한다고 판단했다고보고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터치 스크린이 장착 된 차량 약 159,000 대를 리콜해야합니다. 단순하게 백업 카메라가 어두워지고 성애 제거기가 오작동 할 수있는 것은 두 가지 간단한 오류일 뿐이고, 오토파일럿 조차도 화면 오류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으로 모든 제어는 위험할 수 있다. 

 

결국은 테슬라의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를 여러 번 해결하려는 Tesla의 시도가 불충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테슬라의 제어하는 모든 것이 터치패널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곤역을 겪은 국내 소비자들도 여럿 봤습니다.

결국 업데이트 만으로는 불가능한 부분이 있다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플래시 메모리 문제  

 

테슬라 차량의 미디어 제어 장치(MCU) 오류로 판단하고, 원인은 차량에 사용된 플래시 드라이브 메모리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메모리가 저장 한계 도달했을 때 멈춤이 발생한다는 것이죠.

해당 차량의 MCU에는 8G eMMC 낸드 플래시 메모리가 들어간 엔비디아 Tegra 3 프로세서가 적용되었고 저장용량 한계로 낸드 메모리가 문제를 일으켜 MCU에 오류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2017년 시장에 진출한 테슬라S는 언제 리콜?

 

국내에 테슬라 모델S가 출시한 것은 2017년 6월이었고 아직까지 테슬라 코리아에서는 이와 관련된 언급이 없습니다.

테슬라 모델S를 비롯한 테슬라 모델X까지 요새 잘나가는 회사 상황과 달리 리콜과 화재등 여러가지 허들을 만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은 터치패널로 모두 조작하는 차는 조금 꺼려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화면이 꺼지는 순간 모든 것이 암흑이되니까요. 국내 차량들도 빨리 확인되어 리콜 조치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