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크 여행의 공존 모비티

테크

DJI 오즈모 모바일2 사양과 궁금한 이야기

모비티 2018. 4. 15. 01:20
반응형

페이스북, 유튜브 등 동영상 SNS 바람이 불면서 촬영 장비 또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다. 카메라, 캠코더, 액션캠 등 다양한 촬영 장비가 있지만 안정되고 고급스러운 영상을 촬영하기 원하는 유저는 짐벌 카메라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점점 발전함에 따라 늘 손에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스마트폰 짐벌이 가장 인기가 있다. 그 중 뛰어난 성능을 가진 DJI 오즈모 모바일은 가장 사랑을 받은 모델이며, 후속작 DJI 오즈모 모바일2 사양과 궁금한 점을 알아보자.

 

안정된 영상 촬영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2

 

과거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고 공유했다면 지금은 영상으로 추억을 남기고 공유하는 시대다. DJI 오즈모 모바일2는 우리의 추억을 담게 해주는 스마트폰 3축 짐벌이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촬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촬영 중 피사체를 선택하면 Active Track 기능으로 알아서 추적하면서 촬영한다. 내장 센서와 브러시리스 모터는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스케이트보드 등 레저를 즐기면서 생기는 진동이나 점프할때 생기는 큰 흔들림에도 DJI 오즈모 모바일2는 균형을 잡아 안정된 영상을 제공한다.

 

DJI 오즈모 모바일2 기능

 

 

타임랩스

DJI 오즈모 모바일2 타임랩스 기능은 일반 카메라나 스마트폰에도 있는 기능과 동일하지만 짐벌로 장시간 안정된 타임랩스 영상으로 꽃이 개화하는 영상이나 구름이 흐르는 영상 등 평범한 장면을 마법과 같은 순간으로 바꾼다. 그리고 이동하며 촬영한 타임랩스 영상 또한 안정적인 고급스러운 타임랩스 영상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모션 타임랩스, 하이퍼 랩스, 슬로우 모션 등 다양한 타임랩스 기능으로 마법과 같은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시네마틱 줌 컨트롤

영상 촬영 시 누구나 영화같은 장면을 담기를 원한다. DJI 오즈모 모바일2에 새롭게 탑재된 줌 슬라이더 기능을 통해 물 흐르듯 안정감있는 줌으로 영화같은 멋진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큰 세상을 담아내는 파노라마

아무리 멋진 장면이라도 카메라로 담지 못하면 눈과 가슴으로 담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DJI 오즈모 모바일2라면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 한 장의 매끄러운 사진으로 합성하여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다. 그리고 한장, 한장 다른 인물을 촬영한다면 재미있는 컨셉 사진을 만들수도 있다.

 

 

배터리 걱정없는 라이브 스트리밍

오즈모 모바일2는 최대 15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 배터리는 스마트폰을 충전할수 있고 보조배터리로 DJI 오즈모 모바일2를 충전할 수 있다. DJI 오즈모 모바일 보다 장시간 활용가능한 DJI 오즈모 모바일2는 다양한 SNS 공간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가볍고 편리해진 DJI 오즈모 모바일2

DJI 오즈모 모바일2는 합성소재로 제작되어 485g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부분 변경된 디자인으로 접을 수 있어 휴대성을 향상 시켰다.

 

DJI 오즈모 모바일2의 정식 모델명은 OM170으로 폈을 때 295x113x72mm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짐벌 소비전력은 1.2W, 제어 가능 범위는 팬: ±160, 틸트: ±155°(가로 방향), 기계적 범위 팬: ±170, 롤: -90°~+70°를 가지고 있다. 최대 제어 가능 속도는 초당 120°/s이며, 호환 휴대폰 폭 범위는 58.6~85mm이다.

 

내장형 인텔리전트 배터리는 2600mAh 용량 18650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18Wh 에너지 용량을 자랑한다. 전압 7.2V, 충전 온도 5~40°C, 작동 온도 0~40°C, 최대 작동 시간 15시간(이상적인 환경에서 짐벌이 완전히 균형을 잡았을 때),충전 시간 2시간이다.

 

DJI 오즈모 모바일2 궁금한 이야기

 

1. DJI 오즈모 모바일2 지원하는 휴대폰 크기는 어떻게 되나요?

 

DJI 오즈모 모바일2는 58.6~84.8mm 너비와 최대 두께 8.4mm 스마트폰을 지원합니다. 이 범위는 아이폰 SE부터 아이폰 6S 플러스와 비슷한 사이즈의 안드로이드폰 등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고정 상태는 휴대폰에 부착된 액세서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스마트폰 사이드에 있는 버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DJI 오즈모 모바일2 초기 셋팅은 어떻게 하나요?

 

1단계: 먼저 충전 케이블을 오즈모 모바일2 우측 마이크로 USB 포트에 연결 적당히 충전시킵니다.

(※ 배터리 용량이 낮으면 오즈모 모바일2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2단계: 스마트폰을 DJI 오즈모 모바일2에 장착하고 균형을 잡아줍니다.

 

3단계: 전원 버튼을 3초 간 길게 눌러 DJI 오즈모 모바일2를 켭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DJI GO를 실행하고 DJI 오즈모 모바일2를 선택 앱의 지시되로 따라서 블루투스 연결, 등록, 활성화를 시키면 됩니다.

 

3. DJI 오즈모 모바일2 사용 시 스마트폰 하드웨어 필요 사양이 있나요?

 

DJI 오즈모 모바일2는 블루투스 4.0을 사용하여 스마트 폰과 연결됩니다. 최근 출시 스마트폰은 대부분 블루투스 4.0을 사용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사양에 따라 블루투스 4.0 여부를 확인을 바랍니다.

 

4. 스마트폰 장착 방향은 어떻게 바꾸나요?

 

스마트폰을 연결 홀더에서 분리한 후 홀더 잠금 노브를 푼다. 그리고 지시사항을 따라 홀더를 90도 돌려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설정 홀더 잠금 노브를 조인 후 스마트폰을 다시 장착합니다.

 

5. Follow와 Free 모드는 어떻게 전환하나요?

 

오즈모 모바일2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모드 버튼을 한 번 누르면 Follow와 Free 모드를 전환합니다. Follow 모드에서는 DJI 오즈모 모바일2는 피사체를 따라 부드럽게 움직이다 한계점이 다다르면 스마트폰 흔들림만 잡아줍니다. Free 모드에서는 움직임과 상관없이 짐벌이 카메라의 위치를 고정합니다.

 

6. DJI 오즈모 모바일2는 중앙 시점으로 어떻게 복귀시키나요?

 

DJI 오즈모 모바일 짐벌 전원이 켜져있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한 후 모드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짐벌을 중앙으로 복귀시킵니다.

 

7. 전면과 후면 카메라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DJI 오즈모 모바일2 전원이 켜고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빠르게 모드 버튼을 세 번 누르면 전면과 후면 카메라 전환이 가능합니다.

 

8. DJI 오즈모 모바일2 줌은 어떻게 하나요?

 

DJI 오즈모 모바일2 좌측에 있는 새로운 줌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ActiveTrack은 어떻게 작동시키나요?

 

앱 좌측 하단 아이콘을 눌러 ActiveTrack 모드를 실행한 후 화면에서 피사체를 지정하면 피사체를 추적합니다.

 

10. 전방과 후방 카메라의 해상도가 ActiveTrack의 성능에도 영향을 미치나요?

 

ActiveTrack은 해상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11. 타임랩스, 모션 타임랩스, 하이퍼랩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타임랩스는 DJI 오즈모 모바일2를 삼각대나 베이스에 장착하여 고정된 화면에서 시간 흐름을 녹화할 때 사용합니다.

모션 타임랩스 모드는 최대 5개 카메라 포인트를 설정해 움직이는 타임랩스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랩스 모드에서는 짐벌을 들고 걸어다니며 지나가는 모든 피사체를 시가의 흐름에 따라 기록할 수 있습니다.

 

12. 조이스틱의 속도를 설정할 수 있나요?

 

DJI GO App에서 느림, 보통, 빠름 원하는 조이스틱 속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3. 동영상을 녹화 시 동영상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나요?

 

동영상을 녹화할 때, 해상도는 DJI GO에 의해 기본 720p로 설정됩니다. 동영상 해상도는 DJI GO App 내에서 변경할 수 있지만 녹화 가능한 최대 동영상 해상도는 휴대폰 카메라 사양에 따라 달라지며, DJI GO App에서 설정된 해상도는 스마트폰 해상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14. DJI GO App 상에서 스마트폰 동영상 저장 공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iOS 버전 App에서는 확인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버전 App에서는 현재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15. 라이브 방송 중 Beautify 및 ActiveTrack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16. 다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설정(Settings)’->‘라이브 방송 플랫폼 선택(Choose Live Broadcast Platform)’ -> ‘사용자 정의(Custom)’를 선택한 후 플랫폼의 링크를 입력해 라이브 방송을 시작합니다.

 

17. Walk와 Sport 모드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이 두 모드는 걸을 때와 뛸 때 생기는 다른 흔들림을 줄여주기 위해 최적화 되었습니다. 두 모드 차이점은 움직임을 따라가는 짐벌 속도입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짐벌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좋습니다. Walk 모드는 짐벌이 걷는 속도보다 느리게 움직입니다.

 

18. 모션 타임랩스 동영상을 촬영할 때 측광, 초점, 줌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나요?

 

아니요. 최적의 화질을 위해 모션 타임랩스 동영상 촬영 시 해당 기능들의 수동 조정은 비활성화 되어있습니다.

 

19. 모션 타입랩스 촬영 시 최대 몇 개의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나요?

 

최대 5개 입니다.

 

20. 파노라마 촬영 시 원본 사진을 저장 하나요?


네. 설정 페이지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누른 후, 원본 사진 저장 기능을 활성화하면 원본 사징이 저장되며 비활성화하면 저장되지 않습니다.

 

21. 피치 잠금 모드(Pitch Lock Mode)가 무엇인가요?

피치 잠금 모드(Pitch Lock Mode)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짐벌 움직임에 영향을 받지 않은 채 한쪽만 고정됩니다.

 

22. DJI 오즈모 모바일2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은 어디에 저장되나요?

 

iOS 사용자는 DJI GO 앱에 저장되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스마트폰 내부 저장공간이나 스마트폰에 연결된 SD카드에 선택 저장할 수 있습니다.

 

23. 안드로이드 및 iOS 시스템에 따라 활용 가능 불가능한 기능이 있나요?

 

기능

iOS

안드로이드

Beautify

O

O

ActiveTrack

O

O

슬로 모션

O

X

타임랩스

O

O

라이브 스트리밍

O

O

수동 조정

O

X

180° 파노라마

후면 카메라로 사용 가능

전면 및 후면 카메라 모두 사용 가능

330° 파노라마

후면 카메라로 사용 가능, 7샷

전면 및 후면 카메라로 모두 사용 가능, 8샷

9샷 파노라마

후면 카메라로 사용 가능

전면 및 후면 카메라 모두 사용 가능

사진 연사 모드

O

X

HDR

O

휴대폰 모델에 따라 다름

4K 동영상

O

휴대폰 모델에 따라 다름

AE/AF 잠금

O

휴대폰 모델에 따라 다름

빛 궤적

O

휴대폰 모델에 따라 다름

장노출

O

휴대폰 모델에 따라 다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