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크 여행의 공존 모비티

자동차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못만들어도? ATV는 출시한다.

모비티 2021. 12. 7. 17:52
반응형

테슬라(Tesla) Cyberquad ATV 출시

현재 테슬라의 상태는 조금 애매한 것 같습니다. 일단, 사이버 트럭의 출시는 계속 늦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년 전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사이버 트럭의 발표와 함께 공개가 되었던 ATV가 있었습니다. 

바로 사이버 쿼드였죠. 사이버 트럭을 닮은 생김새와 전기로 움직이는 전동 ATV였습니다. 이번에 정작 그 사이버 쿼드는 아직도 배송이 안되고 다른 제품이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사이버 쿼드의 어린이 버전인 이 제품은 출시 이후 바로 매진이 될 정도로 이미 완판 되었습니다. 

 

가격은 1900 달러

8세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어린이용 사이버 쿼드는 1,900달러의 가격입니다. 원화로 환산하면, 220만 원 정도로 가격이 그렇게 싼 제품은 아닙니다.

스틸 프레인, 쿠션 시트,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가 있는 조절식 서스펜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면에는 LED 라이트 바도 달려있어, 야간에도 주행이 가능해보입니다. 

 

최고 시속 16Km, 24km의 주행거리

ATV는 최고속도가 약 16km/h의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서 속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후진 속도는 약 8km/h 로 제한됩니다. 

전동화 모델 답게 주행 가능 거리는 약 24km의 거리를 배터리로 운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충전은 완충까지 최대 5시간이 소요되며 배터리의 사용시간은 사용자의 체중, 라이딩 지형 및 속도 설정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만 배송되며 2-4주 후에 배송이라고 했습니다만, 과연 테슬라가 그 약속을 지킬지가 궁금합니다. 

 

완제품이 아닌 조립 방식의 제품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부분은 조립을 해야 하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미국 본토에서만 판매라 구매에 성공한 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크리스마스 전에 아이들이 받아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 맨투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