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크 여행의 공존 모비티

테크

DJI 팬텀 4 어드밴스에 관한 사양과 궁금한 모든 사항 총정리

모비티 2017. 10. 9. 03:30
반응형

세계 1위 드론 업계 DJI는 DJI 스파크, DJI 매빅 시리즈, DJI 팬텀 시리즈, DJI 인스파이어, DJI MG 시리즈, DJI 매트릭스 시리즈 등 초보자용, 휴대용, 방송용, 전문가용 등 수 많은 드론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중 DJI 주력 모델인 팬텀 시리즈는 DJI 팬텀 1부터 팬텀4까지 발전해 왔으며, 이중 가장 사랑받은 모델은 팬텀 3 스탠다드, 팬텀 3 어드밴스, 팬텀 3 프로페셔널이 있어 이 모델은 팬텀 4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팬텀 4 어드밴스와 팬텀 4 프로 모델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 중 보급형 드론 팬텀4 어드밴스에 대해 알아보겠다.

팬텀 4 어드밴스는 장애물 감지 센서가 장착된 최초 드론 팬텀 4를 업그레이드 한 모델로 이전 버전 드론 비행성능은 유지하고 카메라를 보강한 모델이다. 1인치 20메가픽셀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는 4K/60fps 영상과 14fps의 연사 촬영이 가능하고 FlightAutonomy 시스템은 5개의 비전 센서로 2 방향 장애물 감지와 전방 시각 장애물 회피 기능을 제공한다.  팬텀 4와 같은 기체는 티탄 합금과 마그네슘 합금을 적용해 더욱 단단하고 가볍게 만들어 졌다.

팬텀 4 어드밴스 카메라는 1인치 20 메가픽셀 CMOS 센서를 탑재했으며, 기계식 셔터로 비행 중이나 피사체를 촬영할 때 발생하는 롤링 셔터 왜곡 현상을 최소화 시켰다. 이 카메라는 일반 전문가용 카메라 사양만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향상된 영상 시스템은 H.264 4K/60fps와 H.265 4K/30fps 동영상을 100Mbps 속도로 촬영한다. 뛰어난 광학 성능, 센서, 프로세서로 고급 포스트 프로덕션에 필요한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디테일을 갖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센서 크기의 차이는 영상 화질 차이를 좌우한다. 센서가 큰 카메라는 픽셀 안에 더 많은 정보를 담아 다이나믹 레인지, 신호 대 잡음비, 저조도 성능을 향상시키며, 팬텀 4 어드밴스의 1인치 20 메가픽셀 CMOS 센서는 이전 팬텀 4 1/2.3인치 센서보다 약 4배 더 큰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최대 ISO 12,800로 뚜렷한 색상 대비를 보여준다. 사진 촬영 이후 원본 그대로를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아름답고 세밀한 사진 이미지를 연출하며, 고급 편집 작업에도 수월하다.

팬텀 4 어드밴스의 향상된 영상 처리 시스템은 방송이나 영화 촬영에 최적화된 DCI 4K/60 (4096 x 2160/60fps) 영상을 100Mbps의 속도로 촬영하며, 슬로우 모션 장면을 고화질로 담을 수 있다. H.265(최대 해상도 4096x2160/30fps) 비디오 코덱도 지원한다. 같은 크기의 영상을 H.264보다 두 배 더 작은 용량으로 압축하고 뛰어난 영상 화질을 보여준다. 고화질 영상을 HDR D-log 모드로 촬영하면 더 영화같은 느낌으로 촬여할 수 있다.

그리고 팬텀 4 어드밴스는 목적에 따라 3개의 비행 모드를 제공하다. P(포지셔닝) 모드에서는 TapFly, ActiveTrack, 장애물 회피와 포지셔닝 기능을 쓸 수 있고 S(스포츠) 모드는 최대 72km/h 속도로 빠르고 민첩한 비행을 원할 때 선택 가능하며, A(애티튜드) 모드는 위성 포지셔닝 시스템을 끄고 고도만 유지하여 섬세한 영상을 촬영하고 싶은 숙련된 파일럿들에게 이상적인 기능이다. 또한 삼각대 모드는 속도를 7km/h로 제한하여 정교한 구도를 잡고 비행 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 비행할 때도 유용하다.

팬텀 4 어드밴스는 듀얼 콤파스 모듈과 듀얼 IMU 유닛로 안정적인 비행 성능과 정확한 비행 성능을 자랑하며, 듀얼 콤파스와 듀얼 IMU는 2중으로 위치 정보를 받는 데이터를 끊임없이 비교하여 흔들림 없는 비행을 유지한다. 전송된 데이터를 고급 알고리즘이 검사하여 비행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도 부정확한 데이터를 삭제하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하다.

팬텀 4 어드밴스 최대 비행 시간은 30분이다. 완벽한 장면을 얻기 위해서는 장시간 촬영을 요하며, 드론은 오랜 시간 비행이 필수다. DJI GO 4 App을 통해 배터리 소모량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으며, 기체는 배터리 용량에 따른 남은 비행 시간을 계산하여 거리에 따른 귀환을 위한 최소한의 전력이 남았을 때에는 파일럿에게 경고를 보내고 고급 배터리 시스템 설정을 통해 자동 귀환을 한다. 그리고 인텔리전트 배터리는 과충전과 과방전을 방지하며 오랜 기간 보관 시 스스로를 배터리 보호를 위해 배터리를 자동으로 방전시킨다.

DJI 팬텀 4 어드밴드에 대한 자주하는 질문

팬텀 4와 팬텀 4 어드밴스 차이점은?

팬텀 4 어드밴스 카메라는 100Mbps 비트 전송률, 4K/60fps 동영상 촬영, 20 메가 픽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리고 팬텀 4 어드밴스는 팬텀 4에 비해 빠른 비행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최대 비행 시간은 30 분, 최대 전송 거리는 7km다. 장애물 회피 거리는 15m에서 30m로 길어졌다.

팬텀 4 프로와 팬텀 4 어드밴스 차이점은?

팬텀 4 어드밴스와 팬텀 4 프로 기능은 대부분 비슷하다. 가격적인 면에서 팬텀 4 어드밴스는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팬텀 4 프로는 후방 장애물 감지 센서와 조종기와 기체간의 5.8GHz, 2.4GHz 듀얼 주파수를 제공한다.

팬텀 4 카메라와 팬텀 4 어드밴스 카메라 차이는?

팬텀 4 어드밴스는 UHD 4K (4096X2160)의 영상을 초당 60 프레임을 촬영이 다능하다. 그리고 H.264 및 H.265 코덱을 지원하고 최대 100Mbps의 비트 전송률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그리고 팬텀 4 보다 커진 CMOS 센서로 더 선명하고 뚜렸한 사진 이미지를 촬영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