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크 여행의 공존 모비티

테크

다시 변화하는 고프로 드론 카르마(Gopro Karma)

모비티 2017. 10. 1. 03:46
반응형

지난 2017년 9월 28일 고프로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했다. 원조 액션캠 제조사 고프로는 4K 6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고르로 히어로 6를 공개 했으며, 이어 신개념 360 VR 카메라 고프로 퓨전(GOPRO FUSION)을 공개 했다. 그리고 고프로 드론 카르마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큰 관심과 위기 우여곡절이 많았던 고프로 카르마 드론

액션캠의 등장은 카메라계에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액션캠이 등장하기 전까지 캠코더가 동적인 상황에서 동영상 촬영을 했으며, 큰 부피와 방수기능이 없어 물 속에서 사용은 불가능 했다. 하지만 액션캠의 등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휴대하고 고 퀄리티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물 속에서 촬영도 가능했다.

그리고 드론의 등장은 더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드론의 팔로우미 기능은 자동으로 나를 따라오며 촬영을 해주고 일반 카메라가 가지지 못한 멋진 구도에서 영상 꼬는 사진 촬영이 가능했다.

원조 스포츠 카메라 개발의 명성을 가진 고프로 또한 이러한 가운데 뒤쳐질 수 없어 고프로 카르마 드론을 출시 했다. 레저, 스포츠를 하는 대부분은 액션캠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잘아는 고프로가 만든 드론에 대해 관심 굉장히 많았다.

고프로 카르마는 휴대성을 강조한 휴대형 드론이란 장르로 태어 났으며, 역시 고프로란 명성을 얻었지만 이후 얼마안되 전방 장애물 감지 센서와 더 작은 접이식 드론 DJI 매빅의 출시로 사람들의 기억에서 점점 잊혀져 갔다.

설상가상으로 고프로 카르마는 출시이후 모터 불량으로 인해 비행 중 하늘에서 떨어지는 불량으로 전량 리콜이라는 악순환을 겪었으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프로는 전량 회수를 목표로 회수에 총력을 기우리고 이를 개선하고 재출시를 하여만 했다.

다시 태어난 고프로 카르마

고프로 카르마 드론은 뛰어난 비행 성능과 10m/s 강한 바람에서 안정된 호버링 그리고 액정 일체형 컨트롤러로 편안함을 보여주고 있지만 최근 출시한 드론에 비해 뭔가 아쉬운 성능을 가기고 있다.

최근 DJI 모든 드론에 탑재되어 있는 장애물 감지센서, 팔로우미 기능, 자동 경로 설정 기능 등 편의사항이 부족하고 모든 촬영은 수동으로 이루어 진다고 봐야된다.

하지만 이번 고프로 히어로 6 출시와 함께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먼저 고프로 히어로 6 블랙을 지원할 수 있고 GPS 기능을 더욱 향상시켜 자동 경로 촬영이 가능하며, 카메라는 수평선상 위로 살짝 올려 촬영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다.

위와같은 업데이트 기능 중 앞 두가지는 DJI가 가지고 있는 기능이지만, 수평선상 위로 카메라를 들어올려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은 어느정도 각도인지 밣히지 않았지만 촬영 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드론을 비행하는 현지 사정을 인지하고 비행 금지 구역인 경우 경고 알림음이 울리며, 영상의 퀄리티를 높였다고 한다. 그리고 촬영된 영상은 Quik Stories를 통해 원본 영상을 바로 다운받아 스마트폰으로 고 퀄리티 영상 편집이 가능한 기능이 주어진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고프로 카르마

세계 1등 드론 업계 DJI 드론에 비해 고프로 카르마의 단점을 꼽으라면 카메라와 함께 구입하면 값비싼 비용 그리고 장애물 감지 센서, 팔로우미 기능, 자동 경로 시스템이 있다. 하지만 이중 대부분이 개선 되었으며, 자동차 후방 감지기와 같은 기능을 가진 장애물 감지 센서만 탑재 된다면 고프로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이고 DJI 드론과 경쟁을 할 수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