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크 여행의 공존 모비티

자동차

BMW M으로 도배하는 BMW 코리아 온라인 판매

모비티 2021. 4. 13. 10:18
반응형

 

BMW M의 시작

1970 년대 초반 BMW의 모터 스포츠 활동 중요성이 커지면서, 1972년 BMW의 자회사인 BMW Motorsport GmbH (BMW 모터스포츠)가 설립되었습니다. 이게 바로 M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만들어낸 BMW 3.0 CSL 차량은 1973~1979년까지 유럽 선수권 대회 6회 우승을 차지하며, 투어링카 부문을 장악했었습니다.

화이트 컬러 바탕에 블루,퍼플,레드 3개의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팀 디자인은 BMW M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2021년 4월 온라인 한정 모델 5종은 모두 BMW M 이다.

20대 한정 모델인 BMW M3와 BMW M4 모델은 기본값 뉴 BMW M3 컴페티션 세단 퍼스트 에디션이 1억 3,070만 원, 뉴 BMW M4 컴페티션 쿠페 퍼스트 에디션이 1억 3,17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신뉴 M3 컴페티션 세단 퍼스트 에디션

 

BMW M3의 경우 아일 오브 맨 그린(Isle of Man Green) 색을 외관색으로 적용하고,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앞 19인치 및 뒤 20인치 규격 M 단조 휠, 검정색 내장재를 바탕으로 키알라미 오렌지(Kyalami Orange)와 야스마리나 블루(Yas Marina Blue)를 강조색으로 쓴 실내, M 카본 버킷 시트를 적용했습니다.

 

뉴 M4 컴페티션 쿠페 퍼스트 에디션

 

BMW M4 쿠페는 상 파울루 옐로우(Sao Paulo Yellow)로 정하고, BMW M3와 동일한 휠과 브레이크 내장을 탑재했습니다.

BMW M3와 BMW M4모두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성능을 내는 직렬 6기통 3.0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뒷바퀴굴림 구동계로, 달리는 성능을 극대화한 모델입니다.

 

 

BMW 코리아는 BMW M40i 모델들은 온라인 판매로

30대 한정 판매되고, 기본값은 8,29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은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듭니다.

특히 컬러감이 좋은데, 차체색으로 아틱 레이스 블루(Arctic Race Blue), 알파인 화이트(Alpine White), 블랙 사파이어 메탈릭(Black Sapphire Metallic)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틱 레이스블루가 마음에 듭니다. 

뉴 M440i 엑스드라이브(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

외부에는 리어 스포일러와 19인치 더블 스포크 휠, 내부에는 전동식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 기능이 포함된 M 스포츠 시트와 함께 M 시트벨트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섀시에는 M 어댑티브 서스펜션 및 M 테크놀로지 패키지가 추가됩니다.

 

 

인기 있는 BMW SUV 모델들도 온라인판매

두 모델은 차체색으로 카본 블랙(Carbon Black)과 미네랄 화이트(Mineral White)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모두 22인치 휠을 기본으로 장착했습니다.

실내에는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과, BMW 인디비주얼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로 단장하고, 역시나 M 시트 벨트 및 바워스&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BMW X5 엑스드라이브40i M 스포츠 패키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는 36대됩니다.

가격은 BMW X5 엑스드라이브40i M 스포츠 패키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가 1억 2,470만 원입니다.

 

뉴 X5 엑스드라이브40i(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BMW X6 엑스드라이브40i M 스포츠 패키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는 39대 한정 판매 됩니다.

BMW X6 엑스드라이브40i M 스포츠 패키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가 1억 2,77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뉴 X6 엑스드라이브40i(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왜 BMW M일까 그리고 왜 온라인으로 팔까?

BMW 그룹의 고성능 브랜드인 'M'의 2020년 신차 판매이 전년 대비 6% 증가한 14만 4218대를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역대 가장 많은 판매 실적입니다.

M은 BMW에서 뺄 수 없는 패키징이 되었습니다.

M의 후광을 받고 있는 진짜 M 차량들과 M패키징까지 장기적으로 스포티한 M의 모델의 판매는 지속될 것 같습니다.

 

 

BMW의 온라인 한정 판매는 2가지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우선은 기본적으로 할인 없는 마진율 높은 모델을 한정으로 판매해서, 수익성 측면에서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는 온라인 판매를 시도함으로써, 미래의 판매망을 우선 구축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희소성 하면, 온라인 샵 온라인이 생각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판매가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 판매일과 시간은?

 2021년 4월 13일 오후 2시 6분에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링크: shop.bmw.co.kr)을 통해 온라인 한정 모델 5종을 판매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지켜봐 주셔서 감사드리며,
하트나 댓글은 항상 큰 힘이 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