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크 여행의 공존 모비티

자동차

현대차 어쩌나? 부가티가 리막과 손잡다.

모비티 2021. 7. 18. 22:43
반응형

부가티와 리막의 합작회사 설립

타이칸 리막 네베라 부가티 시론

현대차가 투자했다. 지분율 14% 그러나 곧 포르쉐 24%로 이미 폭스바겐 그룹이 지분율 2위로 올라섰습니다. 

폭스바겐그룹의 포르쉐의 다음 행보가 있었습니다. 폭스바겐그룹의 하이퍼카 관계회사인 부가티가 리막과 손잡았습니다. 결국 리막은 부가티의 경영권을 샀습니다. 그 금액이 컸기 때문에 포르쉐와의 새로운 합작을 설립하는 방식입니다. 

리막은 부가티-리막의 지분 55%를, 포르쉐는 45%를 각각 보유합니다. 

내연기관 하이퍼카 회사 부가티와 전기 하이퍼카를 만드는 리막이 합작회사를 설립했습니다. 회사의 이름은 부가티 리막 LLC입니다. 별도의 브랜드로 계속 운영되는 것과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기존 생산시설을 유지하는 방향입니다. 

내연기관 하이퍼카! 전기차의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  리막 네베라 

110년 역사의 하이퍼카 부가티와 리막의 조합은 지금 바로 이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가티도 탈내연기관이 필요하고 리막의 전기자동차 기술력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술이 맞는 것 같습니다. 

리막 또한 부가티의 지분을 인수하며 110년의 슈퍼카 역사도 역사 그리고 순수 슈퍼카의 노하우를 결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의 결합으로 탄생될 차가 기대가 됩니다. 

테크놀로지 부서 설립 2023

부가티와 리막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 2억 유로의 투자로 설립되는 리막 테크놀로지 부서는 2023년에 문을 열 예정입니다.

이 부서를 통해서 2500명의 직원과 함께 새로운 자동차를 위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부가티 리막 그리고 리막 테크놀로지 모두 리막의 창업자인 마테 리막이 맡을 예정으로 새로운 부가티의 전기하이퍼카는 23년 이후에 나올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와 리막의 시너지는 언제쯤 나올지 궁금합니다. 일단 리막은 독립경영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큰 영향을 없을 것 같습니다. 

리막이 부가티와의 합작을 공표한 영상을 보시면서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글/ 맨투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