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크 여행의 공존 모비티

테크

가장 럭셔리한 태양광으로 항해하는 요트 Arcadia Sherpa

모비티 2017. 8. 21. 02:47
반응형

전기자동차, 전기보트등 최근 가솔린을 쓰지않고 움직이는 이동수단 개발이 한창이다. 하지만 문제는 배터리, 오랜시간 작동을 위해 배터리 용량을 높이면, 무게가 높아지고 배터리 소모력 또한 높아진다. 하지만 무게를 줄이기 위해 배터리 용량을 줄이면 배터리 소모량은 줄지만 작동시간 또한 줄어든다.

 

최근 이를 보완하고자 태양광 패널을 장착한 전기 자동차나 전기요트가 개발되고 있다. 지금 설명할 보트 또한 태양광 패널을 통해 전기를 충전하면서 이동하는 세상에서 가장 럭셔리한 요트 Arcadia Sherpa에 대해 알아보자.

 

 

남자의 로망중 하나인 요트는 비싼 가격으로 인해 부유층에 소유물이다. 지금 설명할 요트 또한 태양광 요트으 끝판왕이다.

 

 

16M 길이를 가진 Arcadia Sherpa는 바다위에서 즐기는 낚시, 휴양, 파티, 일광욕을 할 수있는 모든 시설이 갖춰진 초고급 럭셔리 요트다.

 

이 요트는 유럽 최대 요트 박람회인 CANNES 요트 페스티벌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가장 혁신적인 요트로 손꼽힌 모델 중 하나이다.

 

티베트어로 동쪽사람이란 뜻과 히말라야 등산 안내자를 뜻하는 명칭에서 따와 Sherpa란 모델명을 붙인 화물을 운반할 수 있는 오픈데크와 주 갑판 밑에는 생활공간과 파티룸 그리고 조리시설이 있으며,  후면에는 일광욕을 할수있는 공간과 해수욕과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요트는 배터리를 최대한 절약하기위해 대부분 카본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선상에 장착되어 있는 태양광 패널을 통해 항해중 전력을 충전한다. 이 보트의 최대 속도는 25노트(46.3Km/h)의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충전을 하면서 항해를 하기 때문에 최대항해 시간과 가격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 없다.

반응형